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밤사이 미세먼지…수도권 예비저감조치

입력 2019-10-21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2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밤사이 미세먼지…수도권 예비저감조치

밤사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 전라 등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졌습니다. 특히 충남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이미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의 미세먼지가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한반도로 들어왔기 때문인데 오늘 오후에 또다시 많은 양의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벽 6시를 기해 서울 등 수도권에는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발령됐습니다. 공공차량 2부제가 실시되고 공공사업장의 운영은 단축됩니다.

2. 민통선 밖 멧돼지 또…초기 방역 실패?

경기도 연천 민통선에서 남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서 발견된 야생멧돼지 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확인되면서, 감염 멧돼지가 10마리로 늘었습니다. 초기 방역에 실패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3. 민주당 "공수처법 우선"…한국당 반발

더불어민주당이 패스트트랙으로 올라온 법안들 가운데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 설치법을 검·경수사권 조정법과 선거법에 앞서 먼저 처리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공수처 사법 개악을 막겠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4. 종교지도자와 대화…'통합 메시지' 주목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주요 종교 지도자들과 만납니다. 통합을 당부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