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 12일 도쿄로…"생존 배낭 챙겨라"

입력 2019-10-10 21:24 수정 2019-10-11 00: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 12일 도쿄로…"생존 배낭 챙겨라"

[앵커]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는 오는 주말 쯤 일본의 도쿄와 수도권을 강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 들어 가장 센 태풍인만큼 일본 언론들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생존 배낭을 챙기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조민중 기자입니다.

[기자]

하기비스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1170km 해상에서 시속 20km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주말인 12일에는 수도인 도쿄와 수도권을 거쳐 14일에 삿포로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하기비스가 도쿄를 통과하는 12일 새벽 3시의 최대 풍속을 초속 49m로, 강도를 '매우 강'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때문에 일본 해상자위대는 오는 12일과 13일 수도권 가나가와현에서 열 계획이었던 관함식 함정의 일반 공개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일본에서 열리고 있는 럭비월드컵의 일부 주말 경기 개최도 불투명합니다.

일본 언론들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생존 배낭을 챙길 것을 추천하고 나섰습니다.

한반도는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슈퍼 태풍' 하기비스 일본 향할 듯…한반도 영향은? 또 다시 만들어진 태풍…"하기비스, 올해 가장 강력할 듯" 예상보다 빠른 이동 속도…태풍 완전히 벗어나는 시간은? 올 한반도 영향 태풍 '역대 최다'…19호 태풍 또 온다? 태풍만 오면 잠기고 넘치고…땜질 처방, 상습 피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