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홍콩 시위 현지 취재! 조슈아 웡 단독 인터뷰

입력 2019-10-03 11:33

방송: 10월 3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3일(목) 밤 9시 30분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홍콩 시위 현지 취재! 조슈아 웡 단독 인터뷰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검은 저항의 보이지 않는 끝을 추적한다.

3일(목) 방송에서 홍콩의 격렬한 시위 현장이 공개된다. 지난 9월 4일, 88일의 시위 끝에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이 철회됐다. 그러나 여전히 그칠 줄 모르는 시위현장에서는 홍콩 시민들의 애국가가 울려퍼지고 거리 가득한 검은 저항의 물결이 넘실대고 있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경찰의 추적을 피해 어렵게 만난 '블랙리더'들과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체포 위험에도 신변을 공개하고 제작진을 만난 이들은 인터뷰 중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왜 이들은 저항을 멈추지 않는 것일까?

'7.21'과 '8.31'. 시위대들이 외치는 구호이다. 시위대의 '5대 요구' 중 무려 세 가지가 구호 속 이 날짜들과 관련이 있다. 바로, 시민들을 무차별 폭행한 백색테러 사건이 발생한 날. 그리고 이 구호가 향하는 대상은 바로 홍콩 경찰이다. 홍콩 시민들이 경찰에게 요구하는 세 가지는 무엇이며 왜 시위대는 경찰에게 그 세 가지를 요구 하는 것일까?

10월 1일 국경절을 맞아 베이징이 축제를 벌이고 있는 날에도 홍콩은 자유 홍콩을 위해 중국에 맞서고 있다. 740만 인구와 14억 인구의 싸움. 홍콩은 어떻게 이 거대한 중국 본토에 맞서 싸우고 있는 것일까? 이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2014년 우산혁명의 촉진자, 조슈아 웡을 만나 단독으로 진행한 인터뷰를 공개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검은 저항, 홍콩 가다! 편은 10월 3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특정과정 쫓는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대탐사! 북극의 비명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미리보는 '고유정 살인사건 재판'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국정농단, 최후 증언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라스베이거스 카지노 VIP의 정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