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선두 내준 아사히 맥주, 2위도 위태…화장품도 매출 '뚝'
입력 2019-07-28 20:43
수정 2019-07-29 0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앵커]
일본산 불매 운동의 여파로 수입 맥주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국내 수입맥주 간판이었던 아사히 맥주가 최근 1위 자리를 내줬는데 이제 2위 자리도 지키기 어렵게 됐습니다. 화장품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새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년 동안 국내 수입맥주 시장은 20%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맥주 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데다 '4캔에 만원' 행사가 수입맥주 소비에 불을 붙인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 수입맥주 가운데 가장 많이 팔렸던 아사히는 웃지 못했습니다.
1년 간 가장 많이 팔린 5개 수입맥주 브랜드 가운데 아사히만 역성장했습니다.
국내 수입맥주 시장은 커졌는데 아사히만 뒷걸음질치면서 흔들림 없던 1위 자리도 내줬습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18%에서 15%로 쪼그라들었습니다.
이달 들어 일본 맥주 불매운동이 확산하면서 2위 자리도 위태로워졌습니다.
일부 대형마트와 편의점이 일본 맥주를 할인 행사에서 제외하거나, 신규 주문을 하지 않기로 해서입니다.
아사히가 주춤하는 사이 한 국산 맥주 회사는 다음달까지 출고가를 낮추는 등 공세에 나섰습니다.
불매운동은 화장품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주요 백화점에서 일본 수입 화장품 매출은 1년 전보다 20% 내외로 떨어졌습니다.
(영상디자인 : 박지혜)
관련
기사
광화문광장서 '아베 규탄' 촛불 집회…"광복절까지 계속"
"학용품도 일본제품 안 사요"…학생들도 '불매운동'
WTO서 '1대1 대화' 공개 제안…일본 '회피' 급급
편의점들, '4캔에 1만원' 행사에서 일본산 맥주 뺀다
일 "백색국가 한국 제외…의견 1만건, 절반 이상 찬성"
취재
영상편집
이새누리 / 경제산업팀 기자
|
해당 기자의 기사
구독신청
구독해지
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
국제기능올림픽 폐막식 깜짝 방문한 이재용 "대학 안 가도 기술인 존중 받도록"
나비의 날갯짓이 폭풍우를 가져오는 나비효과처럼, 작은 기사가 세상에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이메일
박인서 / 영상편집팀 기자
|
해당 기자의 기사
구독신청
구독해지
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
비로 밀린 2차전…LG는 손주영, 삼성은 원태인 '승부수'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이메일
이전 취재기자 보기
다음 취재기자 보기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