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JTBC, 남북미 정상 판문점 회동 특보 유튜브 최고 동접수 기록!
입력 2019-07-01 11:12
JTBC, 남북미 정상 회동 특보 온라인에서 강세! 유튜브 최고 동접수 기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JTBC, 남북미 정상 회동 특보 온라인에서 강세! 유튜브 최고 동접수 기록
JTBC가 남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 당일 유튜브로 특보 라이브를 내보냈던 방송사 중 동시접속자 수에서 가장 높은 기록을 보였다.
판문점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 트럼프 대통령의 만남이 성사된 지난 6월 30일 오후 JTBC 유튜브 특보 라이브 동시접속자 수는 6만 4000명을 기록했다. JTBC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타 방송사의 유튜브 라이브 동시접속자 수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가장 저조한 기록을 보인 방송사와의 비교에서는 약 10배가량 앞서있다.
JTBC는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정상회담 때도 유튜브에서 타 방송사 대비 최소 3~4배, 최대 9배 이상 높은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2차 북미정상회담 첫날인 2월 27일에 3만 8261명이, 두 번째 날인 28일에는 4만 9509명이 JTBC 유튜브 특보를 보기 위해 동시접속했다.
유튜브를 비롯해 OTT로 서비스된 JTBC 특보 동시접속자 수가 타사 대비 압도적으로 높았다는 것은 특히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란 뜻으로 해석 가능하다. 주말을 맞이해 나들이를 나간 상당수 시청자들이 TV 대신 모바일로 JTBC를 시청한 케이스가 많다는 사실로 볼 수도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
기사
로이터 연구소 "JTBC,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언론"
JTBC, 2026~2032년 4차례 올림픽 중계권 확보
JTBC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올림픽 중계 위해 최선 다할 것"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