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딸 KT 특혜채용 의혹' 김성태, 비공개 검찰조사 받아

입력 2019-06-25 20:50 수정 2019-06-25 22:30

지난 21일 비공개 소환…김성태 의원, 혐의 모두 부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21일 비공개 소환…김성태 의원, 혐의 모두 부인


[앵커]

KT 채용 비리 의혹으로 고발당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최근에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비공개로 했습니다. 김 의원은 혐의를 모두 부인했습니다.

신아람 기자입니다.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21일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해 피고발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습니다.

KT 채용 청탁 수사가 시작된 지 5달 만입니다.

검찰은 김 의원이 딸의 채용에 개입했는지 그 대가로 KT에 특혜를 제공했는지를 물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 관계자와의 대질은 없었고 김 의원은 혐의를 모두 부인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 의원의 딸은 KT에서 계약직으로 일하다 2012년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를 건너뛰고 KT 공개 채용에 합격한 의혹을 받습니다.

이석채 전 KT 회장과 인사 담당 임원들은 김 의원 딸을 포함해 신입사원 11명을 부정하게 뽑는 데 개입한 혐의로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김 의원에게 우선 직권남용과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아들이 KT에 특혜를 받고 입사했다는 의혹도 수사 대상이 됐습니다.

검찰은 민중당이 황 대표를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한 건을 김 의원을 수사하는 서울남부지검 형사 6부에 배당했습니다.

관련기사

'KT 채용비리' 첫 재판…김성태 소환 여부 등 쟁점은? 'KT 채용비리 최정점' 이석채 구속…김성태 조사 불가피 'KT 채용비리 수사 지휘' 서울남부지검장 장인도 채용 청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