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감싸기' 나선 한국당…"여당이 막말" 역공

입력 2019-05-14 21:01 수정 2019-05-14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속어로 지칭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해서 한국당이 감싸기에 나섰습니다. 한국당은 "'정쟁용 인신공격'을 하고 있다"며 오히려 막말을 하는 것은 여당이라고 했습니다.

강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주말 장외집회에서 한 여성 혐오적 발언에 대해 나경원 원내대표는 '뜻을 몰랐다'며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비난여론이 가라앉지 않자 한국당은 여권의'정치적 공세'라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막말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 민주당이 그동안 정말 낡은 잣대를 가지고 과거로만 돌아가는 이런 행태를 보이지 않았습니까. 민주당으로부터 많은 막말을 들었습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여권은 "단순한 말실수를 정략적 목적으로 계속 헐뜯고 있다"며 "막말과 극우의 프레임을 씌우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고 했습니다.

정유섭 의원은 여당을 향해 "우리보고 도둑놈, 토착왜구라고 해놓고 사과한 적 있나"고 되물었습니다.

한국당의 나 원내대표 감싸기가 '진영싸움'으로 번져가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는 막말 정쟁은 그만두고 민생을 챙기라고 요구했습니다. 

[조정식/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 자유한국당이 막말 타령에 도취해 있는 만큼 민생은 멍들어 갑니다.]

[김관영/바른미래당 원내대표 : 지금은 한국당이 민생과 경제 개혁 등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정쟁과 권력싸움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수진)
 

 

관련기사

"의미 몰랐다"는 나경원…장외투쟁 '거친 발언' 논란 김무성 '다이너마이트 발언', 한국당 내부에서도 '우려' 'TK 홀대론' 내세운 한국당…황교안 "대통령과 1대1" 논란 지지자에 눈물 흘린 황교안…'민생 대장정', 민생 있나 대통령까지 나서 추경 호소했지만…한국당 "밑 빠진 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