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전속고발권 폐지…공정위 고발 없어도 형사처벌

입력 2018-08-26 21: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전속 고발권' 폐지…공정위 고발 없어도 형사처벌

공정거래위원회가 공정거래법을 개정하기로 하면서 '일감 몰아주기' 규제를 받는 기업이 기존 231개에서 607개로 늘어납니다. 나아가 가격담합 등 소비자 피해가 큰 '담합 행위'에 대해서 '전속 고발권'을 폐지하기로 해 공정위의 고발 없이도 형사처벌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2. 존 매케인 미 상원의원 별세…말기 뇌종양 투병

미국 보수진영을 대표하는 정치인인 존 매케인 상원의원이 현지시간 25일 오후 애리조나주의 자택에서 별세했습니다. 매케인 의원은 지난해 7월 말기 뇌종양 판정을 받고 투병해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페이스북을 통해 "고인이 추구했던 자유와 평화가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에 뿌리내릴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애도의 뜻을 밝혔습니다.

3. 무궁화호 열차 천장서 물 '뚝뚝'…승객들 큰 불편

오늘(26일) 오전 부산을 출발해 서울로 가던 무궁화호 열차 천장 곳곳에서 물이 새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일부 승객들은 정비 불량으로 비가 새는 것 아니냐며 항의하기도 했는데 코레일측은 "냉방기에 얼어붙어 있던 물이 녹아 흘러나온 것"이라며 비가 샌 것은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4. 전교 1등 '쌍둥이 자매' 감사 결과 목요일 발표

서울시교육청이 교무부장인 아버지와 같은 학교를 다니는 쌍둥이 자매가 나란히 전교 1등을 차지해 논란에 휩싸인 숙명여고에 대한 감사결과를 이번주 목요일 발표합니다. 앞서 두 자매는 나란히 같은 오답을 적은 것으로 확인된 바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