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곳곳 강한 빗줄기…강원 최대 300mm, 중부 80mm

입력 2018-08-24 07: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현재 태풍 '솔릭'은 충북 옥천 부근에서 강원도 방향으로 북동진 하고 있습니다.

9시경 충주를 지나고 정오를 전후해서 강릉 부근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태풍이 지나는 동안 해안지역에서는 초속 15m 정도로 바람이 계속 거세겠지만, 그 밖의 내륙 지역에서는 우려했던 만큼의 강풍 소식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곳곳 빗줄기는 강한 곳들이 있습니다. 특히 강원 영동에 세차가 퍼붓고 있고요. 경기 북부와 서울은 잠시 소강상태지만 다시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강원 영동 지역에는 최대 3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중부와 경북 북부에는 최대 80mm, 그 밖의 지역 5~40mm로 예상됩니다.

현재 상황은 태풍의 위력이 약하다, 이렇게 생각하고 안심 하실 수 있겠지만 아직 강해질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만일을 위해 피해 대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관련기사

전봇대까지 두 동강…초속 62m '기록적 강풍'이 할퀸 제주 태풍 지난 제주, 곳곳 '상처'…실종자 수색작업 난항 계속 바뀌는 예상 경로…'시마론'이 '솔릭' 잡아당겼나 태풍 땐 외출 말라지만…'집 안'이 더 겁나는 재개발촌 비닐하우스 날아갈까, 농작물 잠길까…농민들 '노심초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