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금요 고다방] 한국 운전스타일 때문에 BMW 불?…'정신차려'

입력 2018-08-17 18:54 수정 2018-08-17 18: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금요일마다 찾아오는 순서, < 금요 고다방 > 시간입니다. 오늘(17일)은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이 사연을 보내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입니다. BMW사에 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사연과 신청곡을 < 금요 고다방 >에 보냅니다. 요즘 BMW는 '달리는 시한폭탄'이란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BMW 화재사고 재발 방지법'을 제가 발의했습니다. 아 참, BMW사의 한 홍보 담당자가 '한국에서 유난히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폭염과 그리고 한국인의 운전 스타일 때문 아니냐'고 말씀하셨는데, 이건 우리 불난 데 기름 붓는 것입니다. 안 그래도 짜증나는 우리 한국 BMW사 운전자들을 더 이상 화나지 않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의 임시방편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김수철의 '정신 차려' 노래를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BMW를 향한 따끔한 지적부터 화재사고 재발 방지법 발의했다는 깨알 PR까지 알찬 사연 감사합니다. 신창현 의원의 신청곡 '정신 차려' 들으시면서 오늘 순서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정신 차려' - 김수철

말로만 그래놓고 또 또
또다시 그러면 어떡하니
자꾸자꾸 그럴수록 사람
사람이 사랑이 안보이잖아
아 여보게
정신 차려 이 친구야
아 여보게
정신 차려 이 친구야

관련기사

BMW, 'EGR 냉각기 결함'이라면서…원인 설명은 안 해 "BMW 소프트웨어 조작 가능성 낮아…환경부 리콜 조사해야" BMW 차주들 "520d 불날 때까지 주행 테스트 실시하라" 정부청사에 'BMW 주차 제한' 해프닝…밤사이 오락가락 '운행정지'는 임시조치…리콜·원인조사 불안한 기다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