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대 몰카 성차별 수사"…'붉은 옷' 여성 1만명 거리로

입력 2018-05-19 2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9일) 만 명이 넘는 여성들이 서울 도심에 모였습니다. 최근 홍대에서 발생한 누드모델 몰카 유출범 수사에 대해 항의하기 위해서인데요. 모두 분노를 의미하는 붉은 색 옷을 입었습니다. 수사당국에 성 차별 없는 공정한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서준석 기자입니다. 
 

[기자]

[편파수사 부당하다 남자들도 체포하라 남자만 국민이냐 여자도 국민이다]

붉은 옷을 입은 여성들이 거리를 가득 메웠습니다.

거리에 설치된 보드에는 '성차별 없는 공정한 수사'를 요구하는 메시지가 붙었습니다.

여성들이 거리로 나서기로 한 것은 홍익대학교 미대 누드 모델 몰카 유출범이 12일 만에 경찰에 붙잡힌 이후입니다.

이들은 피해자가 여성이 아니라 남성이라 신속한 수사가 이뤄진 것이라 주장합니다.

[집회 참가자 : (경찰은) 남자가 피해자의 위치에 놓이자 일사천리로 수사를 진행하며 그동안 무수히 많았던 남성 가해자와는 달리 홍대 사건의 피의자를 포토라인에 세우는 등 행태를 보였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몰카 범죄 등 주로 여성이 피해자인 범죄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 등을 요구했습니다.

관련기사

"성차별 수사 중단" 여성 1만명 결집…'홍대몰카 편파수사' 규탄 홍대몰카 피해자 남자라 빨리 수사?…'성별 편파 수사' 논란 확산 여성단체 "몰카사건, 여성이 가해자라 적극 수사하나" 문대통령 "몰카범죄·데이트폭력, 중대 위법으로 다뤄야" "모델 아르바이트 중 집단 성추행…노출 사진도 유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