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MB "검찰 수사, 유례없는 짜 맞추기…자유민주주의체제 와해 의도"

입력 2018-04-09 16:26

구속 전 써둔 성명서 측근들이 페이스북에 올려
"초법적 신상털기와 짜 맞추기 수사의 결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구속 전 써둔 성명서 측근들이 페이스북에 올려
"초법적 신상털기와 짜 맞추기 수사의 결과"

MB "검찰 수사, 유례없는 짜 맞추기…자유민주주의체제 와해 의도"

이명박(MB) 전 대통령은 9일 "오늘 검찰의 기소와 수사결과 발표는 본인들이 그려낸 가공의 시나리오를 만들어놓고 그에 따라 초법적인 신상털기와 짜 맞추기 수사를 한 결과"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정권의 하수인이 되어 헌정사상 유례없는 짜 맞추기 표적수사를 진행해 온 검찰 수사의 정당성을 전혀 인정하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국정원 특수활동비 전용 ▲다스 소유권 문제 ▲삼성 다스 소송비 대납 등 각종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이 전 대통령은 "감정적인 화풀이고, 정치보복인가보다 했지만, 그것은 저 이명박 개인을 넘어서 우리가 피땀 흘려 이룩한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와해시키려는 의도가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와 정통성을 부정하려는 움직임에 깊이 분노한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대한민국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이 전 대통령은 구속 이전에 이 같은 내용의 성명서를 작성했으며, 기소 시점에 맞춰 글을 올리도록 측근들에게 맡겨 놓았다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110억 뇌물·다스 횡령' MB 기소…법정서는 4번째 전직 대통령 재판받는 MB 16개 혐의는…뇌물 110억·횡령 350억·탈세 31억 끝나지 않은 MB 수사…현대건설 뇌물 등 추가 혐의 줄줄이 MB·검찰 치열한 법정공방 예고…'다스 진짜주인' 최대 쟁점 MB, 역대 대통령 4번째로 기소…전직 2명 동시재판 재연 비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