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봉주, 언론 상대 고소 취소…"당일 호텔서 카드 사용"

입력 2018-03-28 11:15

경찰 "수사는 계속 진행"…조만간 피해자 조사 예정
언론측은 고소 유지…정 전 의원측 변호사 "모든 분께 사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수사는 계속 진행"…조만간 피해자 조사 예정
언론측은 고소 유지…정 전 의원측 변호사 "모든 분께 사과"

정봉주, 언론 상대 고소 취소…"당일 호텔서 카드 사용"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인터넷 언론사와 공방을 벌여온 정봉주 전 의원이 고소를 돌연 취소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8일 "정 전 의원이 전날 늦은 밤 고소 취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정치권 등에 따르면 정 전 의원은 피해자 A씨가 성추행 피해 시점으로 지목한 2011년 12월 23일 오후 6시 43분께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카드결제 내용을 확인해 취소를 결정했다. 정 전 의원은 당일 렉싱턴 호텔에 가지 않았다고 주장해왔다.

정 전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 "결제 내용을 확보했고 내 눈으로 확인한 이상 모두 변명에 불과하다고 판단했다. 기억이 없는 것도 내 불찰"이라고 고소를 취소한 배경을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의 법률 대리를 맡았던 김용민 변호사(법무법인 양재)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번에 배운 점이 많다. 모든 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다만 "카드 사용 내용은 우리만 입수했고 불리한 증거지만 반드시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해서 결정한 것"이라며 "더 잘못된 판단을 하고 틀린 길로 가기 전에 빨리 되돌아올 수 있었던 것도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고소 취소장 제출과 관계없이 정 전 의원과 의혹을 처음 제기한 프레시안 서 모 기자 사이의 법적 분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가 반의사불벌죄(피해자가 가해자 처벌을 원하지 않을 경우 그 의사에 반해 처벌할 수 없는 범죄)가 아닌 만큼 수사는 그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르면 이번 주 피해자 A씨를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프레시안 측도 정 전 의원을 지난 16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해 조만간 수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 전 의원은 2011년 11월 23일 기자 지망생 A씨를 영등포구 렉싱턴 호텔로 불러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지난 7일 처음 제기됐다.

정 전 의원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지난 13일 서 기자 등 언론사 4곳의 기자 6명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했고, 프레시안도 16일 정 전 의원을 맞고소했다.

한편 A씨는 지난 27일 기자회견을 열어 피해 당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포스퀘어를 통해 자신이 렉싱턴 호텔에 있었음을 기록한 증거가 있다고 공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미투 확산, 장자연 사건 재조명…공소시효 문제 없나? 안희정, 영장심사 출석키로…'업무상 위력' 이용 여부 관건 "성소수자 악용해 상관 2명이 성폭행"…여군 대위의 '미투' 우울증 상담 환자와 성관계…정신과 의사, 학회서 제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