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북 연극계 또 '미투' 증언…여배우 "모텔서 성폭행당했다"

입력 2018-03-06 15:42

5년전 극단 대표가 가해자, "자해 시도, 처벌·사과 원한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5년전 극단 대표가 가해자, "자해 시도, 처벌·사과 원한다"

전북 연극계 또 '미투' 증언…여배우 "모텔서 성폭행당했다"

연극배우 이명행의 성추행 폭로에서 시작된 연극계 '미투'(metoo, 나도 당했다)가 전북 연극계로 확산하고 있다.

전북 연극계에서는 두 번째 성폭력 피해 고백이 나왔다.

자신을 연극배우라고 소개한 여성 A씨는 6일 오후 전주 성폭력예방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 극단 대표 B씨에게 당했던 끔찍한 일을 증언했다.

A씨는 "2012년 12월 5일 밤 내가 소속한 극단 대표 B씨와 술자리에서 만났다"며 "평소 자기주장이 강하고 항상 옳은 이야기만 하던 사람이라 그의 일탈은 상상할 수가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술자리가 끝나고 집에 가려고 했는데 B씨가 갑자기 '집에 바래다주겠다'고 했다"며 "택시를 타고 집에 도착했는데 '집에서 술 한잔 더 하자'고 하더니 손목을 막무가내로 잡아끌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수차례 거부했지만 B씨 힘을 이겨낼 수 없었다"며 "집 앞에 다다라서야 겨우 그의 손을 뿌리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B씨는 '조용한 곳에서 할 얘기가 있다'면서 다시 A씨를 이끌고 모텔로 향했다고 한다.

A씨는 "입고 있던 패딩점퍼를 모텔에서 벗지 않고 있었는데 그는 결국 내 몸에 손을 댔다"며 "모든 일은 순식간에 이뤄졌고 처음부터 나를 성폭행할 생각이었다"고 눈물을 떨궜다.

그러면서 "'나에게 왜 이러느냐'고 묻자 요즘 머리가 복잡하다는 말만 반복했다"면서 "낸 모텔비가 아까우니 나더러 모텔에서 자고 가라던 그의 말은 아직도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고도 했다.

A씨는 "일이 벌어진 다음 날 바로 극단을 나왔고 그의 손을 강하게 뿌리치지 못한 나에 대한 책망과 자괴감으로 5년을 살았다"며 "그때부터 자해를 시작했고 5년간 자책한 흔적이 내 손목에 고스란히 남았다"고 흐느꼈다.

이어 "할 수 있다면 지금이라도 B씨를 경찰에 고소하고 싶다"며 "그의 진정성 있는 사과도 요구한다"고 말을 맺었다.

불거진 성폭력 사건과 관련 B씨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제자 성폭행·추행' 배용제 2심도 징역8년…법원 "반성하라" "직장내 성희롱 상담 5년새 3배로…피해자 63%가 불이익당해" '미투' 다음 메시지는…'양성평등·다양성' 외친 고발자들 "당신 잘못이 아니에요" 이윤택 사건 피해자들 눈물 회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