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광주 자치구에서도 '미투'…간부공무원 직위해제

입력 2018-02-28 13: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광주 자치구에서도 '미투'…간부공무원 직위해제

'미투(Me Too)' 운동 확산 속에서 광주 자치구 간부공무원이 성추행 의혹에 휩싸여 직위해제됐다.

광주 남구는 28일 4급 공무원 A씨를 직위해제하고 시 인사위원회에 징계를 요구했다.

남구 공직사회 내부에서는 A씨가 동료 여성 공무원을 상대로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최근 잇따라 제기됐다.

A씨는 결재 등 업무를 보면서 여성 공무원 어깨를 두드리는 등 수시로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남구 감사실은 A씨의 이러한 행동에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는 직원들 호소가 잇따르자 경위 파악에 착수해 징계가 불가피하다고 결론 내렸다.

A씨는 감사실 측에 "친근감 표시와 격려 차원에서 토닥여줬을 뿐"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감사실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례는 공개할 수 없으나 A씨 행동이 부적절했다"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성추행 위로한다며 여군 성추행' 사단장 징역6월 실형 확정 "오달수, 모텔 데려가 성추행"…연극배우 엄지영의 '미투' 성폭력 의혹 검사, 징계 없이 '사표' 마무리…조직적 은폐? 부인하는 오달수…또 다른 성추행 피해자 실명 '미투' '미투' 잇따르는 문화예술계…"빈곤 틈타 부당한 성적 요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