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윤택 이어 인간문화재…또 다른 '가해자' 잇따라 등장

입력 2018-02-19 20:45 수정 2018-02-20 00: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연극계 문제점은 2부에서 피해자 한 분을 연결해 인터뷰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뷰] "이윤택 안마 거부하면 마녀사냥…구조적 문제도" (http://bit.ly/2C5eD0o)

파장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윤택 씨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들이 또 다른 인물의 성폭력을 폭로했는데 지목된 가해자는 인간 문화재였습니다.

박소연 기자입니다.

[기자]

2018 평창 문화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오늘(19일) 오후 강릉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인간문화재 하용부씨의 공연이 취소됐다고 알립니다.

하 씨는 문화올림픽 추진단 측에 "개인 사정으로 공연을 못하겠다"고 입장을 알렸고 추진단은 공연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강원도 문화올림픽 추진단 : 도덕성의 문제고, 올림픽이란 타이틀을 걸고 공연을 한다는 건 아니라는 판단을 한 거고요…]

하 씨가 논란이 된 건 어젯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때문입니다.

이윤택 연출의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한 네티즌이 밀양연극촌장인 하 씨에게도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기 때문입니다.

하 씨는 한 언론 인터뷰를 통해 성폭행 사실을 부인하면서도 조만간 입장을 내놓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또 다른 연극단 대표인 A교수에 대한 성폭력 폭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 학생 40여명이 수업 과제를 검토 받는 자리에서 한 학생을 성추행했다는 겁니다.

[00예술대학 졸업생 : 제 가슴을 두세차례 주물렀고, 동기가 다음 학기 수업을 들었을 때 선생님 무릎에 앉아서 뽀뽀를 당하고 그런 추행을 계속 학생들에게 하셨어요.]

이씨에 대한 성폭력 논란이 연극계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그동안 감춰져 있던 문화예술계 병폐가 드러난 것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이윤택 "성추행 법적책임 지겠다"…성폭행은 부인 연극계 '미투' 파문 확산…"이윤택에 성폭행" 주장까지 고은 시인 수원 떠난다…"더는 수원시에 누가 되길 원치 않는다" 김소희 연희단거리패 대표 "연희단거리패 해체한다" 연출가 오세혁, 이윤택 성추행 논란에 "참담…용서 빌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