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산 신혼부부 실종사건…'유력 용의자' 옛 애인 검거

입력 2017-11-08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해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신혼부부가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아직도 실종상태인데, 이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인 30대 여성이 최근 노르웨이에서 검거됐습니다. 사건의 실마리가 풀릴지 주목됩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연극배우 35살 최 모 씨가 사라진 건 지난해 5월 27일입니다.

준비한 연극개봉을 불과 4일 앞두고 있었습니다.

평소와 사뭇 다른 문자 메시지도 남겨 주변에선 의아해했습니다.

[극단 관계자 : 띄어쓰기도 그렇고 점(마침표)도 그렇고요. 너무 완벽한 문자인 거예요. 이상하다. 이럴 애가 아닌데…]

동갑내기 남편 전 모 씨도 이날 함께 사라졌습니다.

두 사람은 신혼집인 부산의 한 아파트로 귀가하는 모습이 찍힌 게 마지막이었습니다.

아파트 내부와 인근에 20여 대의 CCTV가 설치돼 있었지만 사각지대도 있었습니다.

[아파트 경비원 : 비상계단에는 CCTV가 없어요.]

경찰은 두 사람의 결혼을 반대하며 협박한 남편의 옛 애인 35살 정모 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있습니다.

노르웨이에 거주했던 정 씨는 부부가 실종되기 며칠 전 국내로 온 뒤 출국 예정일보다 2주일 앞당긴 6월 초에 떠난 정황도 확인됐습니다.

현지 변호사를 선임해 대응하던 정 씨는 지난해 말 잠적했습니다.

이후 경찰이 인터폴에 적색 수배를 의뢰해 최근 검거한 겁니다.

하지만 정씨가 다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여 사건이 장기화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관련기사

한샘 성폭행 논란 파문 확산…청와대 재수사 청원 1만3천여명 피해 여직원 "한샘 측, 지속적 회유…사건 축소 시도" 제주 시내 단독주택서 원인 모를 화재…노부부 사망 용인 일가족 살해범 아내 '공모 혐의' 구속…"도주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