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정재승, 운동이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

입력 2017-08-08 12:01

방송: 8월 9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8월 9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정재승, 운동이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정재승 교수의 마지막 강연이 공개된다.

정재승 교수는 마지막 강의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기 위한 방법을 소개했다. 정 교수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할 때 새로운 뇌세포가 생기면서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고 설명했다. 창의성 증진에 운동이 중요하다는 것. 단, 격렬한 운동보다는 편안하게 오래 운동할 때 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부정적인 생각을 덜 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실패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면 시도조차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정재승 교수의 창의력 강의에 이어 다음 강연자인 스탠퍼드 대학교 폴 김 교수의 강의가 이어진다. 현재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의 부학장인 폴 김 교수는 으로 한국의 부조리한 교육 현실을 비판하고, 대학민국을 위한 진정한 교육에 대해 학생들과 문답을 나눌 예정이다.

정재승 교수와 폴 김 교수가 질문과 답변을 통해 전하는 다양한 이야기는 9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소지품으로 '나' 알아보기…이색 문답 '차이나는 클라스' 정재승, '멍 때리는' 순간이 중요한 이유? '차이나는 클라스' 내 직업도 인공지능 로봇으로 대체 될까? '차이나는 클라스' 로봇과 인간의 대결…승자는 누구? '차이나는 클라스' IoT의 혁명…몸무게 늘면 냉장고가 잠긴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