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골프연습장 납치 살해' 주범 5년 전에도 2차례 강도짓

입력 2017-07-06 01:00

잡히지 않자 '완전범죄' 자신하며 납치·살해극 계획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잡히지 않자 '완전범죄' 자신하며 납치·살해극 계획

경남 창원에서 발생한 '골프연습장 40대 주부 납치·살해' 주범 심천우(31)는 과거 두 차례 강도짓을 벌였지만 경찰에 잡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6일 경찰에 따르면 심천우는 5년여 전 경남 밀양에서 공범 2명과 함께 범행 대상을 물색해 금품을 빼앗은 혐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실을 확인한 경찰은 이날 심천우와 함께 범행을 저지른 공범 2명의 신원을 특정해 검거한 뒤 조사 중이다.

심천우는 비슷한 시기 경남 일대에서 이와 유사한 범행을 한 차례 더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심천우는 "과거 내가 이번 계획과 유사한 범행을 저지른 적 있는데 경찰에 잡히지 않았다"며 '골프연습장 납치·살해' 공범인 6촌 동생 심모(29)씨를 회유한 것으로 파악됐다.

수차례 유사 범행에도 경찰에 잡히지 않자 이번에도 '완전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고 생각하며 계획을 꾸몄으나 경찰에 붙잡히며 물거품이 된 셈이다.

경찰은 밀양에서 저지른 범행 외에 나머지 한 건의 추가범죄도 수사할 계획이다.

이밖에 심천우는 골프연습장 40대 주부 납치극을 공모할 당시 창원 시내 한 골프연습장을 범행 장소로 정한 이유는 경비원이 없는 등 허술한 보안 때문이었다고 추가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납치극을 계획한 심천우 등 일당 3명은 피해자 A(47·여)씨를 납치해 데려온 장소인 고성의 한 버려진 주유소를 사전 답사하기도 했다.

이들은 범행 뒤 최대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현금을 인출하면 안전하겠다고 생각해 광주로 갔다고 진술했다.

이후 A씨가 살해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던 심 씨가 심천우에게 '(일당과) 더는 함께하지 못하겠으며 나는 집에 가겠다'고 요구하자 이들은 심 씨 고향인 함안으로 돌아왔다.

심천우와 여자친구 강정임(36)은 함안에 심 씨를 내려준 뒤 다른 지역으로 달아날 계획이었다.

이들은 지난달 24일 오후 8시 30분께 창원 시내 한 골프연습장 주차장에서 A씨를 납치·살해한 혐의(강도살인 등)를 받고 있다.

주범인 심천우와 여자친구 강정임은 경찰이 공개수배 6일 만인 지난 3일 오전 서울 중랑구 면목동 한 모텔에 숨어있다가 붙잡혔다.

또 공범인 심 씨는 지난달 27일 같은 혐의로 먼저 검거돼 구속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골프연습장 납치·살인 피의자 심천우, 범행 사실 시인 인천 초등생·골프연습장 주부 살인…용의자 심리 특징은? 골프연습장 살해 용의자, 이전에도 '재력가 범행' 계획 모텔서 배달음식 먹으며 두문불출…심천우·강정임 검거 '골프연습장 살해' 두 용의자 검거…서울에 숨어있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