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반기문 "문재인, 우선적으로 국민대통합에 앞장서 달라"

입력 2017-05-10 11:37

"동맹국인 미국과 관계 굳건히 정립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동맹국인 미국과 관계 굳건히 정립해야"

반기문 "문재인, 우선적으로 국민대통합에 앞장서 달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10일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국내적으로 선거과정에서 표출된 국민의 여망을 받들어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국민대통합에 앞장서 주실 것을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반 전 총장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민심이 여러 갈래로 나뉘어졌지만 결국 우리 국민의 뜻이 이번 대선 결과로 나타났다. 민주주의 원칙을 지키며 끝까지 완주하신 나머지 후보들에게도 존경과 따뜻한 위로를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요동치는 국제정세 하에서 특히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가 극히 불안정한 상황"이라며 "우리 스스로의 안보태세를 굳건히 하면서 동맹국인 미국과의 관계를 굳건히 정립하고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인근국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외교적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주의와 경제발전에 있어서 국제사회의 모범을 보인 대한민국이 이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전세계 국가들과 함께 세계평화와 경제사회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통령'이라는 세 글자가 붙기까지…문재인이 걸어온 길 4년 만의 '퍼스트레이디' 탄생…김정숙 여사 역할 기대 새 청와대 참모진 곧 발표…'문재인의 사람들' 누구? 첫 현직 대통령 파면부터 조기 대선까지…숨가쁜 두 달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