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대통령, 자유한국당 찾아 '국정동반자' 강조

입력 2017-05-10 11:43

정우택, '적재적소 인사' '관용' 당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우택, '적재적소 인사' '관용' 당부

문재인 대통령, 자유한국당 찾아 '국정동반자' 강조


문재인 대통령, 자유한국당 찾아 '국정동반자' 강조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자유한국당을 찾아 '국정 동반자'를 강조하며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25분께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를 방문해 정우택 원내대표, 이현재 정책위의장, 이철우 사무총장 등을 만나 10분여간 환담을 나눴다.

정 원내대표는 "당사를 찾아줘서 감사하다"며 "피곤이 쌓였을 텐데 바로 업무에 들어가고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거울 것"이라고 덕담을 건넸다.

그는 "제가 비록 문 대통령의 안보관을 많이 비판하긴 했지만 대통령이 됐으니 불안한 안보관을 해소하고 한미동맹, 대북관계 등에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정책을 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원내대표는 "예전에 역대 대통령을 보면 '인사가 만사다' 이런 얘길 했다"며 "평소 탕평책 얘기를 했는데 훌륭한 인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구했다.

문 대통령은 "선거 기간 고생이 많았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에게 다시 한 번 위로의 말을 드린다"며 "선거 기간 여러 가지 일이 있었는데 따듯하게 맞아줘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그는 "치열하게 경쟁했지만 그건 선거였기 때문"이라며 "다시 나라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협조를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 당연히 국회를 존중하고 야당과도 소통하겠다"며 "함께 국정동반자로서 그런 자세로 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남북관계, 안보, 한미동맹 등에 대해서도 자유한국당이 도와주시면 잘 풀어나갈 수 있다 생각한다"며 "중요한 정보를 공유해서 함께 지혜롭게 하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경쟁하는 가운데에서 보면 상당히 일치된 부분이 많았다"며 "후보들 간 공통된 공약만큼은 우선적으로 빨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정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야당 대표로 계실 때보다 우리가 더 강한 야당이 될 지도 모른다"고 웃은 뒤 "국민에 대한 사랑, 소통, 관용의 정치가 필요하다. 포용할 수 있고 많은 국민에게 베풀 수 있는 정치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민주당 의원 대부분 국회 대기…새 정부 준비 기대감 한국당 "대선은 끝이 아닌 시작"…오늘 선대위 해단식 국민의당 선대위 오늘 해산…안철수 거취 문제 주목 '4위 유승민·5위 심상정'의 약진…새로운 가능성 확인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