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위 유승민·5위 심상정'의 약진…새로운 가능성 확인

입력 2017-05-10 09:18 수정 2017-05-10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 대선에서 4위를 한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5위를 한 정의당 심상정 후보도 선거 이후의 소회를 밝혔습니다. 유승민 후보는 개혁 보수의 가능성을, 심상정 후보는 진보정당의 새 희망을 보여줬다는 평가입니다.

송우영 기자입니다.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6.8%를 득표해 4위를 기록했습니다.

유 후보는 문재인 민주당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자 어젯(9일)밤 11시 반쯤 당 상황실을 찾아 소회를 밝혔습니다.

[유승민/바른정당 대선 후보 : 제가 추구하는 개혁보수의 길에 공감해 준 국민들 덕분에 바른정당과 저로서는 새 희망의 씨앗을 찾았습니다.]

유 후보는 낮은 지지율로 한때 후보 사퇴 압박까지 받았습니다.

선거 막판 의원 12명이 탈당하면서 최대 위기를 맞았지만 민심의 역풍은 매서웠고 오히려 유 후보를 지탱하는 뒷받침이 됐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6.2%의 표를 받아 5위에 머물렀습니다.

올해 초 지지율이 2~3%대에 머물렀지만 지지율은 후반부로 갈수록 상승세를 탔습니다.

TV토론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일부 여론조사에서는 두 자릿수 지지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심 후보도 개표가 진행되고 있던 어제 오후 9시쯤 당사를 찾아 당직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심상정/정의당 대선 후보 : 이번 선거는 우리당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두 후보는 비록 당선에는 실패했지만 개혁 보수와 진보 정당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평가입니다.

관련기사

4년 만의 '퍼스트레이디' 탄생…김정숙 여사 역할 기대 시험대 오른 '문재인 리더십'…정파·지역·세대 넘는다 오늘 총리 후보자 지명…참모진·내각 인선에도 속도 백악관 "문재인 대통령 당선인 축하…양국 협력 고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