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4·19 정신, 정의로운 통합으로 완수"

입력 2017-04-19 14:39

"촛불정신 받들지 못하는 대통령 당선은 안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촛불정신 받들지 못하는 대통령 당선은 안돼"

문재인 "4·19 정신, 정의로운 통합으로 완수"


문재인 "4·19 정신, 정의로운 통합으로 완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9일 4·19 혁명 제57주년을 맞아 "촛불로 되살아난 4·19 정신, 정의로운 통합으로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강북구에 국립 4·19 민주묘지를 방문, 방명록에 이같이 썼다. 이후 그는 김주열 열사의 묘역을 둘러봤다.

그는 묘역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4·19 혁명은 세계 민주주의 역사에서 자랑할 만한 그런 민주혁명이지만, 그 때 우리는 그 혁명을 완수하지 못했다"며 "미완의 혁명이 이후 부마민주항쟁, 5·18 광주민주항쟁, 6월 항쟁을 거쳐 이번에 촛불혁명으로 되살아났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에야말로 기필코 정의로운 통합으로 미완의 4·19 혁명을 완수해야겠다는 다짐으로 오늘 참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대선은 촛불혁명을 완성시키는 대선"이라며 "이번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이뤄야 촛불정신을 살려낼 수 있다. 만약 이번에도 촛불정신을 받들지 않는 대통령이 당선된다면 우리가 6월 항쟁 이후 민주정부를 수립하지 못했던 것과 같은 결과가 되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촛불정신을 받드는 진정한 정권교체를 국민이 함께 해달라고 당부 드리는 기조로 오늘 TV토론에도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철수, 4·19묘역 방문 "국민이 이기는 나라 만들겠다" 대선후보들 4·19정신 계승…'촛불'에서 '정의'로 심상정 "4·19 혁명정신 계승해 촛불혁명 완수할 것" 황 대행 "사회적 화합 절실…국민 대통합 이뤄야"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