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영선 "김종인에 문재인 캠프 합류 요청…강한 거절 안해"

입력 2017-04-17 09:53

"홍석현, 文 얼마나 도와 주냐의 문제"

"정운찬 전 총리는 합류 긍정적 생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석현, 文 얼마나 도와 주냐의 문제"

"정운찬 전 총리는 합류 긍정적 생각"

박영선 "김종인에 문재인 캠프 합류 요청…강한 거절 안해"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17일 김종인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의 '문재인 선대위' 합류와 관련해 "즉답은 하지 않으셨지만 그렇다고 거절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비문재인계'인 박 위원장은 전날 문재인 후보의 '결연한 통합의지를 확인했다'며 선대위 합류를 공식화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어제 오후 안산 세월호 참사 3주기 추모식 참여하고 나서 바로 김 대표 댁으로 찾아뵀다. 그동안 경과를 설명하고 제가 왜 문재인 선대위에 합류했는지에 대한 말씀도 드리고 문 대표의 뜻을 전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직까지 긍정적인 사인을 봤다고 대답하기에는 너무 이르다"며 "그러나 어제 제가 찾아뵙고 말씀드렸을 때 강하게 거절하지 않으셨다. 그 하나만으로도 굉장히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부연했다.

박 위원장은 민주당 선대위의 확장성 보완 방안에 대해서는 "어제 저와 변재일 의원이 합류선언을 한 것이 1차적인 신호탄"이라며 "김 전 대표, 정운찬 전 총리, 국가적 아젠다를 던지기 원하는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을 포함한 오랜 경륜을 가진 분이 함께하면 국민이 많은 신뢰를 보내지 않겠냐"고 말했다.

그는 홍 전 회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서는 "문 대표하고 아마 직접 만나신 걸로 알고 있다"며 "얼마만큼 직접적으로 도와주실 수 있느냐의 문제인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정운찬 전 국무총리에 대해서는 "제가 말씀드리는 건 뭐하다"면서도 "(선대위 참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계신다 정도까지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박 위원장은 안희정 충남지사가 제안한 대연정에 대해 "안 지사의 메시지와 의미를 받아들여야 된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받아들이겠다는 문 후보의 확답이 있은 후에 저희가 결합한 것"이라며 "구체적으로 대연정이라는 단어를 이야기하지는 않지만 '국민 통합' 단어 속에는 그것이 포함돼 있다는 것은 서로 간에 느끼고 있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오늘부터 공식 선거운동 시작…불꽃튀는 유세전 예고 제19대 대통령 선거, 총 15명 출사표…역대 최다 후보 문재인-안철수, 첫 유세 장소는 어디로…전략 보인다 TV토론 이후 민심 요동…격차 벌어진 문재인-안철수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