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문재인의 화법, '나만 옳다'는 식"

입력 2017-03-24 14:12

"문재인 측에서 나더러 '애 버렸네' 하더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측에서 나더러 '애 버렸네' 하더라"

안희정 "문재인의 화법, '나만 옳다'는 식"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24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네거티브' 논란에 대해 "문 전 대표의 전반적인 정치흐름을 보면 상대는 갑자기 나쁜 사람으로, 그러나 나는 옳은 것으로 된다"고 문 전 대표를 비난했다.

안 지사는 이날 오후 광주 남구의 광주MBC 공개홀에서 열린 대선경선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문 전 대표가 그런 어법으로 정치행보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 마저도 문 전 대표 측으로부터 '애 버렸네' 수준으로 공격을 받았다"며 "문 전 대표는 그런 이미지로 있으면서, 안에서는 싸움을 방치하는 것 아니냐"고 문 전 대표를 강하게 성토했다.

문 전 대표는 이에 "지금 안 지사가 이야기 하는 지지자들이 결국 국민이고 유권자"라고 반박했다.

안 지사는 그러나 "제가 지금 댓글 다는 시민을 이야기한 게 아니다"라며 "확실한 리더십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이라고 일침을 놨다. 이어 "지난 대선에서 호남의 90%가 문 전 대표를 지지했지만, 호남은 고립된 섬이 됐고 민주당은 분열됐다"며 "야권 분열에 대해 문 전 대표가 나의 부족함이고 통합하겠다, 라는 말을 해야 하는데 '개혁에 반대했다'라고 주장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문 전 대표에 거듭 공세를 폈다.

이에 문 전 대표는 "우리는 분열의 아픔을 겪었지만, 그 과정동안 분열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했고, 전국정당이 됐다"며 "국민의당은 경쟁 관계에 있지만 이 관계가 끝나면 합칠 수 있는 관계"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지금은 우리 당과 국민의당이 대선을 앞두고 경쟁하면서 서로 주도권을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라며 "(국민의당이) 지금 단계에서 어떻게 (통합이) 좋다고 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우리가 함께 해야 하는 관계라는 원칙을 확인하고 정권교체 후 대개혁을 위해 힘을 모으는 노력을 하겠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호남홀대론'에 대해 "호남은 참여정부 때 압도적인 지지로 노무현 대통령을 당선시켜 참여정부를 만들었다"며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한 회한과 반성이 있다"고 고개 숙였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 때 다시 기적 같은 지지를 보내주셨지만 제가 부응하지 못했다"며 "이제 다시 한 번 호남이 제 손을 잡으면 그런 식의 실망은 두 번 다시 끼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우상호 "대우조선 자금투입, '세월호 인양' 틈타 기습 발표" 박지원 "민주당 불행, 우리 행복 아냐" 경선 안전 당부 박영선 "문재인, 유출 불가피? 알면서 선거 진행했나" 문재인, SNS로 대선 출마 선언…"정권교체, 국민이 한다"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