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영선 "문재인, 유출 불가피? 알면서 선거 진행했나"

입력 2017-03-24 10:14

"공정선거 관리한다던 추미애 대표는 뭘 했느냐"

"'문재인빠' 문자폭탄, '박근혜 댓글부대'와 거의 동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정선거 관리한다던 추미애 대표는 뭘 했느냐"

"'문재인빠' 문자폭탄, '박근혜 댓글부대'와 거의 동일"

박영선 "문재인, 유출 불가피? 알면서 선거 진행했나"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현장투표 추정 문건 유출' 파문에 대해 문재인 전 대표가 불가피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그게 불가피한 걸 알면서 선거를 진행했다는 것 자체가 여러 가지로 의심할 정황이 많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유출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았다면 사전에 예방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의 공식 입장이 근거 없는 자료라고 했는데, 그러면 당에서 당연히 조사하고 수사해야 한다"며 "'문재인 캠프'에도 가짜뉴스 대책반이 있는데, 그럴 정도면 당연히 수사해야 할 사항"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할 책임이 당대표에게 있는데, 당대표는 무엇을 했느냐"며 "여러 가지로 참 의심이 든다. 이번 사건은 부재자투표의 결과가 선거 전에 밝혀진 것과 거의 유사한 사례"라고 추미애 대표도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또 "(문 전 대표는) 법을 전공하신 분이, 지금 엄중한 상황에서 법이 어겨진 것 아니냐. 그러니까 불법"이라며 "문 전 대표가 '축제'에 비유했다는 것 자체가 사안에 대한 분별력의 문제다. 적절하지 못한 비유"라고 비난했다.

이어 "'전두환 장군'이라 이야기한 것도 그 사진이 문제가 됐을 때 '내가 고른 게 아니라 토론 팀에서 고른 것'이라고 말한 것 자체도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분별력의 문제"라며 "실질적으로 그 사진을 골라준 사람은 지금 심정이 어떻겠느냐. 지도자는 거기까지 생각을 해야 한다"고 거듭 문 전 대표를 성토했다.

박 의원은 아울러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문 전 대표를 겨냥해 '질린다'라고 밝힌 데 대해 언급한 뒤 "문재인 당대표 시절이나 2012년 대선 때 같이 일했던 사람, 또 박지원, 안철수, 김종인, 김한길, 손학규, 정동영 등 아마 모든 사람들이 그 (질린다는) 단어에 공감하고 있을 것"며 "2012년 선대본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았던 사람 중 소위 친노 빼고는 모두 떠났다. 이분들도 똑같은 심정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자폭탄'에 대해 "2012년 대선 때 박근혜 전 대통령과 국정원이 댓글부대를 운영해서 문제가 되지 않았느냐. 당시 그 댓글들의 표현들이 아주 악질적인 표현 아니었느냐"며 "그 표현과 지금 소위 '문빠'들이 보낸다는 1,000여개의 문자가 거의 동일선상에 있다. 그러니까 박근혜-문재인 그리고 김종인 전 대표가 표현한 '히틀러', 이게 다 동일선상에 있는 표현들"이라고 문 전 대표 진영을 맹비난했다.

그는 "지도자는 이를 정리할 능력이 있어야 한다"며 "어느 신문 칼럼이 오늘 '이걸 즐기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던데, 아마 많은 분들이 거기에 동의할 것"이라고 비꼬았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지원 "민주당 불행, 우리 행복 아냐" 경선 안전 당부 3년 만에 떠오른 세월호…정치권 "철저한 진상 규명" 민주당, 경선 시작부터 '빨간불'…개표 결과 유출 파문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