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여가부 폐지 계획 없어…역할 더 커져야"

입력 2017-03-16 14: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여가부 폐지 계획 없어…역할 더 커져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여성가족부 폐지 여부와 관련, "우리가 가야 할 방향에 역행한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전국지역맘카페 회원과 간담회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여가부의 역할이 더 커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성부는 김대중 정부 때 처음 신설했다. 그것이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에 큰 도움이 됐다"며 "참여정부는 여성부를 여가부로 더 확대했다. 그 이후에 이명박 정부가 들어서면서 인수위 시절에 여가부를 폐지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에 대해서 강력히 반대하고 여성계도 반대하고 나서서, 여가부를 지켜냈다"고 여가부 존치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한편 문 전 대표는 국공립 어린이집 비율을 40%로 높인다는 공약의 실현방안에 대해서는 "일단 민간 유치원이 없는 곳부터 국공립 어린이집을 신설하고, 민간이 운영하는 곳 중 충분히 경영이 어려운 곳을 인수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민간 어린이집을 지원해서 국공립과 마찬가지 수준의 공립형 어린이집, 유치원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희정, '공약 모호' 비판에 "역대 정부 정책 전부 제 공약" 반기문 이어 황교안까지 불출마…여권 대선판 '출렁' 여야3당 "대선 때 개헌 국민투표" 추진…실현 미지수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