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의당 "특검연장 무산, 문재인-민주당 때문"

입력 2017-02-28 11:21

박지원 "민주당 시국관 도대체 뭐냐"

주승용 "문재인-민주당, 특검연장 무산 사과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지원 "민주당 시국관 도대체 뭐냐"

주승용 "문재인-민주당, 특검연장 무산 사과해야"

국민의당 "특검연장 무산, 문재인-민주당 때문"


국민의당은 28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청 거부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표에게 책임이 있다"며 이틀째 '민주당 책임론' 공세를 이어갔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도대체 민주당의 현 시국관은 무엇인지 우리는 규탄하고 국민과 함께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박 대표는 "황 대행의 특검연장 불승인은 대한민국 대통령 권한대행 직무를 포기하고 박근혜-최순실의 권한대행 업무와 변호인 역할을 한 것"이라며 "저와 우리 당은 이러한 일을 예상했기 때문에 '선 총리 후 탄핵'을 제안했고 주장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만약 우리 당의 제안대로 선 총리 후 탄핵을 했다면 이런 사태가 발생할 수 있었겠느냐. 역사교과서 문제 등에 대해 얼마나 많은 개혁이 이뤄졌겠느냐"라며 "이런 문제에 대해 문 전 대표는 책임을 져야 한다"고 공세 했다.

그는 또 "대통령 유고 그 이상의 국가비상사태가 어디 있느냐"며 "그렇지만 민주당 출신 정세균 국회의장은 4당 원내대표 합의를 요구하고 국가비상사태로 간주할 수 없다며 직권상정을 거부해 오늘의 사태가 가중됐다"고 특검법 개정안 직권상정을 거절했던 정 의장에게도 화살을 돌렸다.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선 총리 후 탄핵을 주장한 우리 당의 의견을 묵살한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표에게 책임이 있다"며 "민주당과 문 전 대표는 국민 앞에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배숙 정책위의장도 "황 대행에게 특검연장 거부의 칼을 쥐어 준 건 민주당"이라고 가세했다. 조 의장은 "국민의당이 국가의 미래를 위해 전략적 고민을 할 때 민주당은 대선 주판알을 튕기거나 실력이 없거나 둘 중 하나"라며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민주당은 국정을 담당할 자격도 실력도 없다"고 비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최종변론 끝낸 헌재, 2주간 평의 돌입…'엄중한 침묵' 특검 수사 70일만에 마무리…'역대 최다 기소' 진기록 황 대행, 끝내 특검 연장 '불승인'…야권 "수사 무력화" "조기 대선에 영향"…특검 연장 '거부 사유' 따져보니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