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정치교체? 정권교체 없으면 박근혜 정권 연장"

입력 2017-01-13 12:54 수정 2017-02-03 02:47

"정치교체는 정권교체여야 가능한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치교체는 정권교체여야 가능한 것"

문재인 "정치교체? 정권교체 없으면 박근혜 정권 연장"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전날 귀국 기자회견에서 '정치교체'를 화두로 던진 것과 관련, "정권교체를 말하지 않고 정치교체를 말하는 것은 그냥 박근혜정권을 연장하겠다는 말로 들린다"고 비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신한류플러스 내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만18세 투표연령 인하'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정치교체는 정권교체여야만 가능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반 전 총장이 자신을 '진보적 보수주의자'라고 규정한 데 대해서는 "제가 평할 일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문 전 대표는 그러면서도 "어쨌든 지금 우리 상황이 진보와 보수, 또는 좌우 이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상식이냐 몰상식이냐 또는 정상이냐 비정상이냐의 문제"라고 규정했다.

문 전 대표는 그러면서 "촛불민심이 요구하는 것은 좀 더 정상적이고 상식적인 나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자는 것"이라며 "이런 나라는 정권교체로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정권교체로서만 구시대·구체제의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내는 그런 국가대개조를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며 반 전 총장의 '정치교체론'을 재차 비판했다.

(뉴시스)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