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물대포 CCTV 영상 공개…"백남기에 직사로 물대포"

입력 2016-09-29 18:47 수정 2016-09-29 1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 마지막으로 오늘(29일) 새로 들어온 소식을 이야기해볼까 하는데, 오늘 국회 안행위 국정감사에선 백남기씨가 물대포를 맞는 순간을 촬영한 새로운 CCTV 영상이 공개 됐다던데, 양 반장이 확인해봤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일단 그림을 먼저 보시지요. 빨간 원안의 인물이 백남기 씨인데요. 기존 영상과는 다른 각도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이 다른 살수차 CCTV에서 찍은 화면을 오늘 처음 공개한 겁니다.

박 의원은 "경고도 없이 백남기 씨를 향해 직사 물대포를 쐈다"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직접 질의 장면을 보시죠.

[박남춘 의원/더불어민주당 : 저 바로 앞에 있는 사람을 향해서 이제 쏩니다, 직사로. 보세요. 저렇게 내려 쏜 겁니다. 자, 보십시오. 이제 쓰러지십니다. 그리고 쓰러진 사람을 향해서 또 쏘잖습니까. 저게 좌우로 쐈다는 겁니까? 경찰이 명확히 쓰러진 걸 알고 있는 거예요. 저렇게 모니터로 다 보고 있었던 거예요.]

경찰은 그동안 곡사로 쐈다, 혹은 좌우로 쐈다고 해명을 했는데, 박남춘 의원 주장은 저 영상을 보면 정확히 한 사람을 겨냥해서 직사로 쐈다는 겁니다.

관련기사

경찰, 고 백남기 유족에 부검 협의 제안…공문 발송 "고 백남기씨, 사망진단서에 오류…의협 지침과 달라" '백남기 부검 거부' 유족측·시민들 '시신 사수' 긴장감 법원, 백남기 씨 부검영장 발부…유족 "절대 원치 않아" 유엔 보고관 "백남기 씨 유가족의 요구를 받아들여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