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새누리, 의장실 점거중 '술'마시고 소리쳐"

입력 2016-09-02 14:29

"정의장 개회사 트집 잡은 새누리, 야당 연습 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의장 개회사 트집 잡은 새누리, 야당 연습 중"

박지원 "새누리, 의장실 점거중 '술'마시고 소리쳐"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2일 새누리당이 정세균 국회의장의 '우병우 퇴진 요구' 개회사에 반발, 국회 일정 보이콧을 선언한 데 대해 "역시 야당 연습하는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고 힐난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대단히 여당답지 못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특히 "국회의장의 개회사를 트집 잡아 사상 초유로 여당이 퇴장하고 고함을 지르고, 특히 의장에게 사퇴권고 결의안, 윤리위 회부 등으로 사과를 요구했다"며 "더 가관은 야심한 시간에 국회의장실에 항의방문한 의원 일부가 음주하고 고성을 지른 것"이라고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이 의장실에서 '술'을 마셨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도 대통령이나 총리의 시정연설 등 많은 연설을 국회 본회의장에서 듣지만 그 내용이 새누리당 주장과 유사할 때도 존중해서 경청했다"고 본회의장에서 집단 퇴장했던 새누리당을 비판했다.

그는 이어 "정 의장의 개회사는 저희 당 입장으로선 환영하지 않을 수 없는 아주 좋은 내용이었다"고 정 의장을 추켜세운 뒤, "국회는 국민을 대표하고 대신해서 행정부를 견제하는 기관"이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다만 "아침까지 의장 그리고 두 당 대표들과 전화통화로 협의를 했다"며 "어떤 경우에도 오늘은 서로 합의를 해 국회가 정상화되고 추경이 통과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더민주 "우병우, 조윤선·김재수 부실검증 책임지고 물러나야" 여당 "정세균은 악성 테러균" 원색 비난 안희정, 여야 격돌에 양비론…"국민시선 곱지 않을 것" 정기국회 파행, 밤늦게 대치…오늘 본회의도 불투명 정기국회 첫날부터 파행…추경처리도 다시 불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