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윤선 후보자, '소득 의혹' 여전…청문보고서 채택 불발

입력 2016-09-02 08: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과정도 순탄치 않았습니다. 야당 의원들만 참석한 반쪽짜리 청문회에 재산, 또 소득과 관련된 의혹들이 풀리지 않았다는 지적도 나오면서 청문보고서는 일단 채택되지 못했습니다.

이화종 기자입니다.

[기자]

여야는 회의 시간을 한 차례 연기하고 위원장, 간사 회동을 통해 타결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조윤선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은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후보자가 장관으로서 부적격하다는 표현을 보고서에 명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후보자에게 제기된 재산과 소득 관련 의혹이 자료 제출 미비 등으로 해소되지 않았다는 게 이유였습니다.

우선 후보자가 국회 정무위원일 때 변호사인 남편이 피감기관인 공정거래위원회 관련 사건을 맡아 공직자윤리법상 이해충돌방지 의무를 지키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해마다 생활비로 5억 원 이상을 지출했다는 논란도 소명이 충분치 않았다고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반면 새누리당은 부적격 표현을 빼자고 맞섰습니다.

또 청문회 직전 추경심사안을 야당 단독으로 처리한 데 대해서 유성엽 교문위원장의 사과와 재발방지도 요구했습니다.

여야는 오늘(2일) 보고서 채택을 다시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교문위 관계자는 "50 대 50"이라며 낙관도 비관도 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정진석 "야당 단독 조윤선 청문회, 매우 유감" 새누리, 조윤선 청문회 보이콧…의도적 시간벌기? 정기국회 파행, 밤늦게 대치…오늘 본회의도 불투명 정기국회 첫날부터 파행…추경처리도 다시 불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