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 다음주 소환 조사

입력 2016-06-18 20:44 수정 2016-07-11 18: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검찰이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을 다음주 불러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차명계좌를 통해 부당 지원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시민단체들이 고발한지 두 달만인데요. 의혹이 제기된 당시부터 증거 인멸 정황이 나왔는데 그에 비해 수사가 너무 늦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박사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어버이연합이 받고 있는 의혹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차명계좌를 통해 전국경제인연합회로부터 억대의 자금을 지원받고, 청와대 행정관으로부터 집회 지시를 받았다는 겁니다.

지난 4월 21일 이후 경실련과 민주노총 등 시민단체들의 고발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지난 두 달여간 압수수색, 계좌 추적과 같은 강제수사를 벌이지 않았습니다.

고발인 조사도 지난달 말에야 시작했습니다.

[박다혜 변호사/6개 단체 고발인 측 법률대리 : (검찰이) 제보라든지 단서가 전혀 없는 상황이어서 현재로서는 진행하기 사실상 어렵지 않냐는 취지의 이야기를 했고요.]

검찰은 다음주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무총장을 소환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미 증거를 인멸할 충분할 시간을 준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전경련은 이미 지난달, JTBC 첫 보도가 나왔던 4월 19일 이전의 모든 직원의 메일을 삭제하도록 하고 일부 저장 장치도 교체했습니다.

관련기사

더민주, 검찰 항의방문 "어버이연합 자금지원 의혹 속히 수사" "어버이연합 게이트… 검찰, 한달째 침묵 일관" 경찰, 최근 3년간 '어버이연합 집회 신고' 모두 허용 [단독] 전경련 전직원 '이메일 삭제'…증거인멸 의혹 '어버이연합-전경련 게이트' 한 걸음도 못 나간 수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