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의혹만 키운 어버이연합 기자회견…해명 짚어보니

입력 2016-04-22 20: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버이연합의 해명 기자회견 보셨는데요. 큰 의문점들은 그대로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오히려 의혹이 더 커졌다는 지적도 나오는데요.

강신후 기자가 어버이연합의 해명을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기자]

< 선교회에서 무료급식비 지원했다? >

어버이연합의 모든 자금을 자신이 관리했다는 추선희 사무총장은 전경련 돈 1억2000만 원을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 사업에 썼다고 주장했습니다.

[추선희 사무총장/어버이연합 : 복지재단으로부터 우리가 무료급식 예산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사업 집행에 대한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제시해달라는 취재진의 요청에는 응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전경련 지원금을 받아 사업을 했다는 해당 선교재단의 관계자들은 2010년 이전에 이미 부도가 나 활동을 멈췄다고 말합니다.

< 지원 받은 돈 더 있다? >

JTBC가 입수한 선교재단 계좌는 2014년 9월 2일 38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그 이전에도 전경련으로부터 지원이 있을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지만 여기에 대해서도 제대로 된 답변을 내놓지 못했습니다.

[추선희 사무총장/어버이연합 : (1억 2000만 원외에 또 다른 돈이 추가로 들어온 부분이 있는지?) 저도 아직 자료를 크게 들여다보지 않아서….]

< 어버이연합 차명계좌 아니다? >

그동안 어버이연합은 해당 계좌가 차명계좌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JTBC 취재 결과 해당 계좌에서 4000만 원이 넘는 현금이 인출된 곳은 선교재단 근처가 아닌 어버이연합 사무실 인근이었습니다.

또 계좌의 자금이 보수 인사와 단체에 대거 흘러 들어간 부분에 대해서도 명확한 답을 내놓지 못했습니다.

어버이연합 측은 기자들의 추가 질문은 아예 받지 않고 기자회견장을 황급히 빠져나갔습니다.

관련기사

'전경련 뒷돈' 수사 의뢰…또 다른 '뒷돈 통로' 포착 [단독] '전경련 뒷돈' 일파만파…또 다른 '우회 통로' 의혹 [단독] '유령법인' 비전코리아…정부, 3500만원 지원 배정 정부 돈 받으며 정권 옹호?…변질된 민간단체 지원금 끊이지 않는 증언…배후설 논란에 청와대 "사실 아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