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한상균 구속 기소…'소요죄' 적용 안 해

입력 2016-01-05 21: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한상균 구속 기소…소요죄 적용 안해

검찰이 지난해 11월 도심집회 등에서 폭력시위를 주도한 혐의로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을 오늘(5일) 구속 기소했습니다. 검찰은 한 위원장이 경찰 90명을 다치게 했다며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등의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경찰이 사건을 넘길 때 적용한 소요죄에 대해서는 보완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홈플러스 고춧가루, 곰팡이 기준치 초과

홈플러스가 자체 브랜드를 달아 판매하는 '좋은상품 고춧가루'에서 곰팡이 독소인 오크라톡신A가 기준치를 초과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유통기한이 2016년 11월 25일까지로 해당 상품에 대해서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가 내렸습니다.

3. 중국 버스 화재 17명 사망…방화 가능성

중국에서 출근 시간 달리던 버스에서 불이 나 최소 17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중국 서부 닝샤 회족자치구의 인촨 시 공안은 방화용의자로 보이는 한 명을 추적 중인 가운데, 인화물질에 의한 테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4. 1404캐럿 세계 최대 블루 사파이어 발견

스리랑카에서 아이 주먹만 한 크기, 무려 1404캐럿의 블루스타 사파이어가 발견됐습니다. '아담의 별'이란 이름이 붙은 이 사파이어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크기로, 1억 7500만달러, 우리 돈으로 약 2천억 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인도 동북부에 6.7 강진…최소 8명 사망 [뉴스브리핑] 금메달리스트 사재혁, 후배 선수 '폭행' [뉴스브리핑] "빙판길 추돌사고, 멈춰선 앞차도 책임" [뉴스브리핑] 중국 "두 번째 항공모함 건조하고 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