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카카오택시 블랙', 외제차 택시 서비스 개시

입력 2015-10-08 16:44

기본요금 8000원대 유력…카카오택시 최초의 수익 모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본요금 8000원대 유력…카카오택시 최초의 수익 모델

'카카오택시 블랙', 외제차 택시 서비스 개시


카카오가 이르면 이달 중순께 외제차를 이용한 고급 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카카오고급택시의 브랜드를 '카카오택시 블랙'으로 정한 후 이르면 이달 중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카카오는 지난 8월 12일 서울특별시 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시의 고급택시 운영법인 하이엔 등과 '고급택시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맺고 고급택시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카카오는 배기량 2800cc 이상의 차량에 요금 미터기나 결제 기기, 차량 외부의 택시 표시 설비 등을 갖추지 않은 채 고급택시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고급승차 경험을 원하거나 의전이 필요한 경우를 중심으로 고급택시 서비스가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카카오·하이엔은 초기 시범 운영에 투입될 100대 차종도 확정했다. 배기량 2800cc 이상의 차량 중 차량 가격, 연비, 사후보증수리 등을 고려해 벤츠 등을 카카오택시 블랙 운영 차량으로 선정했다.

카카오택시 블랙의 기본요금은 모범택시의 1.7~1.8배 수준인 7500~8500원 사이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관계자는 "요금은 아직 최종 확정되지 않았다"면서 "정식 운영을 시작하기 직전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택시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카카오택시 앱에 '카카오택시 블랙' 메뉴가 추가되는 형식이다.

현재 카카오택시는 수수료가 없다. 다만 카카오택시 블랙 탑승 건에 한해 택시비 결제는 카카오택시 앱 내에서 이뤄진다. 구체적인 결제 방식과 호출 구조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의 간편결제서비스 '카카오페이'가 결제 방식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크다.

한편 카카오택시 블랙은 운전과 응급처치 등의 교육을 받은 전문 기사들이 운행하게 된다. 하이엔은 서울특별시 택시 운전 자격을 보유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전문 기사 선발을 마무리했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카카오택시의 첫번째 수익모델이다.

ego@newsis.com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