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바닥 닦은 빵으로…'걸레 햄버거' 파문

입력 2015-08-07 20: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바닥 닦은 빵으로…'걸레 햄버거' 파문

미국의 유명 패스트푸드점에서 한 종업원이 매장 바닥을 문지른 빵으로 햄버거를 만들어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종업원은 '걸레 햄버거 영상'이란 제목을 달아 SNS에 이 동영상을 올렸는데, 해당 업체가 즉각 사과 성명을 발표했지만 비난은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2. 2차대전 미군의 분실지갑, 주인 품으로

2차 대전에 참전했던 미국 군인이 1945년 오스트리아에서 잃어버린 지갑을 70년 만에 되찾게 됐습니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거주하는 한 남성이 최근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농장 집을 고치다 이 지갑을 발견한 뒤 신분증의 이름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지갑 주인의 주소를 알아내 연락해 온 겁니다.

3. 평균 84세…일본 '할머니 걸그룹' 화제

일본에서 평균 나이가 무려 84살인 할머니 걸그룹이 등장했습니다. 일본 코하마섬에 사는 할머니 40명으로 구성된 이 걸그룹은 입소문을 타면서 정식 앨범도 냈는데, 80세 이하인 경우 연습생 생활을 거쳐 80세가 넘으면 정식 입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옆으로 누워 자면 치매 예방에 도움"

옆으로 누워 자는 게 똑바로 또는 엎드려 자는 것보다,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뉴욕대 스토니브루크 의과대학 연구팀은 옆으로 누워자면 치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 아밀로이드 같은 뇌 노폐물이 훨씬 효과적으로 줄어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질병관리본부, 전국 일본뇌염 경보 발령 [뉴스브리핑] 73년 동안 깨지지 않는 '한국 최고 기온'은? [뉴스브리핑] 이희호 여사 평양 도착…방북 일정 시작 [뉴스브리핑] "뭘 쳐다봐" 10대 집단폭행…여고생 중태 [뉴스브리핑] 평창강서 중학생 3명 물놀이 중 '참변' [뉴스브리핑] 중국, 백두산 호랑이 70마리 인공번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