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껍질 얇고 꼭지가 붙어있어야"

입력 2014-11-18 16: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껍질 얇고 꼭지가 붙어있어야"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귤이 제철을 맞았다. 맛있는 귤 고르는 법이 화제다.

귤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하루에 귤 2개만 먹어도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 감기예방에 좋다.

맛있는 귤을 고르기 위해서는 껍질에 광택이 나고 흠집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 그러나 인공적으로 코팅처리를 한 것처럼 지나치게 반짝거리는 것은 고르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색깔이 고르며 착색이 양호하며 담홍색을 띠고 푸른기가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껍질은 얇으며 꼭지가 붙어있는 것이 좋다. 모양은 좌우로 둥글 넙적하고 중간 정도 크기인 것이 좋다.

한편 다량을 귤을 사 상할 걱정이 있을 때는 귤을 소금물로 씻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보름 정도 보관할 수 있다.

맛있는 귤 고르는 법 소식에 네티즌들은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간단하네", "맛있는 귤 고르는 법, 반짝거리면 안 좋구나", "맛있는 귤 고르는 법, 소금물로 씻으면 오래가는구나",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귤 먹고 싶다", "맛있는 귤 고르는 법, 난 다 맛있던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일보 포토 DB

관련기사

홍은희 유준상에 끌려간 사연? "클럽에서 춤추다…" 독감 예방 실내환경, 무조건 따뜻하게?…온도·습도 '중요' '나와 닮은 게 많다' 고 김자옥, 김태욱 아나운서 언급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