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올랑드, 외도 해명에 진땀…"고통스럽다, 사생활 존중을"

입력 2014-01-15 16: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배우와의 염문설로 곤혹스런 상황에 처한 프랑스의 올랑드 대통령. 프랑스의 퍼스트레이디가 이 여배우냐, 아니면 지금 함께 살고 있는 여자친구냐, 라는 질문에 사생활을 존중받고 싶다는 말을 했습니다.

런던 이상언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프랑수아 올랑드/프랑스 대통령 : 누구나 살면서 어려운 문제에 부닥칩니다. 우리의 상황이 그렇습니다. 지금 고통스러운 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올랑드 대통령은 고통스럽다고 심경을 표현했습니다.

지난 10일 프랑스 주간지가 폭로한 여배우 쥘리 가예와의 염문설에 대해 처음으로 입을 연 겁니다.

그는 지금 누가 프랑스의 퍼스트레이디냐는 기자의 질문에 즉답을 피하며 사생활을 존중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 사적인 일은 사적으로 다뤄져야만 합니다. 개인의 내밀한 부분은 존중받아야 합니다. 지금 이곳은 그 문제를 얘기하기에 적합한 때와 장소가 아닙니다.]

올랑드 대통령은 주간지 기자 출신의 발레리 트리에르바일레르와 동거 중입니다.

따라서 프랑스에선 대통령에게 새 애인이 생겼다면 그가 트리에르바일레르 대신 영부인 역할을 맡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여론이 일고 있습니다.

올랑드 대통령은 이 문제를 다음 달 11일 미국 방문 이전에 매듭짓겠다고 말하며 묘한 여운을 남겼습니다.

관련기사

"용서는 하겠지만 입장 분명히 해라" 바람난 올랑드에게 상심, 몸져 누운 퍼스트레이디 "누가 진짜 퍼스트레이디?" 올랑드 외도에 정치권 공세 프랑스 대통령, 여배우와 스캔들…언론도 '더는 못 봐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