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은 광주로, 안철수는 거리로…야권 주도권 경쟁

입력 2014-01-02 15: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방선거를 앞둔 관전 포인트 가운데 야권의 주도권 경쟁도 관심사입니다. 오늘(2일) 민주당 지도부는 광주에 집결했고, 신당을 추진 중인 안철수 의원은 거리에 나와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오대영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지도부와 당직자들이 오후 2시 광주 5.18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당의 지지기반인 광주를 가장 먼저 찾은 건 최근 호남에서 지지세를 넓히는 안철수 의원과 무관치 않아 보입니다.

앞서 민주당 지도부는 오전에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습니다.

문재인 의원도 어제 친노 인사들과 봉하마을을 방문하며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안철수 무소속 의원도 조금 전인 오후 2시, 새정치에 대한 구상을 설명하기 위해 거리로 나왔습니다.

서울 명동에서 시민들과 접촉면을 넓히며 신당 창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앞서 안 의원은 어제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비롯해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의 현충원 묘역까지 참배해 여러 해석을 낳았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지난해 민주당이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지 않은 뒤 일었던 논란을 의식해 안 의원이 자신의 정치 지평을 넓히려는 뜻으로 풀이했습니다.

새해 벽두부터 시작된 야권의 주도권 경쟁은 지방선거가 있는 6월을 향할수록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안양 전·현직시장 리턴매치 이뤄지나 박원순, "행정의 연속성 중요"…서울시장 재선 의지 지방선거 여론조사 혼전…정당지지 안 신당 우세 '6.4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새누리 강세 vs 야권 단일화 변수 새누리 전북도당 당직 인선…수석부위원장 김완수 씨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