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재중 친모' 오서진 "김재중 원래 이름은 한재준"

입력 2013-01-12 10:38 수정 2013-01-12 19: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재중 친모' 오서진 "김재중 원래 이름은 한재준"


JYJ 김재중 친 어머니가 힘들었던 시기를 떠올리며 훌쩍였다.

오서진씨는 11일 방송된 TV조선 '대찬인생'에 출연해 힘든 생활과 가난 등의 이유로 김재중을 내보낼 수 없었던 사연을 털어놓았다.

그는 "김재중이 데뷔하고 난 후 다시 만났다. 김재중은 자신에게 친엄마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아들과 통화를 할 때 '울지말고 쿨하게 만나자'라고 했는데 정말 그랬다. 또 날 원망하기 보다 내 얘기를 듣더니 충분히 이해를 해줬다"고 고마워했다.

이어 친자확인 소송에 대해 "어느 날 병무청에서 소장이 날라왔다. 아들이 병역법을 위반했다는 것이다. 김재중의 원래 이름이 한재준이었는데 내게 '한재준 어머니 아니냐'고 묻더라"며 "그때 김재중은 동방신기로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했을 때였기 때문에 '일본에 있다'고 답했더니 '기소 중지자가 어떻게 일본을 가냐'고 되묻더라. 알고보니 김재중이 양부모와 친부모의 두 개의 호적을 갖고 있어 생긴 문제였다"며 "2년간 친자확인 소송을 진행했다. 내 친자식이라는게 확인이 됐지만 아무래도 길러주신 부모님은 섭섭함을 느꼈을 것이다. 게다가 '김재중 친어머니가 나타나 돈을 요구했다'고 나쁘게 기사가 나왔다. 이후 김재중 팬들은 내게 '죽여야한다' '사람도 아니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고 밝혔다.

오씨는 아들에 대한 그리움과 미안함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고 진단 결과 자살할 확률이 98%가 나왔다는 것. 그는 "아이에 대한 죄책감으로 죽어야 겠다는 생각을 5월까지 했다"고 털어놨다.

김진석 온라인 뉴스 기자 superjs@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