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11연승' 지방 경선 싹슬이…'과반 고지' 지켜

입력 2012-09-12 19:22 수정 2013-11-25 00: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2일) 대구 경북 지역에서 열린 민주통합당의 대선 경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11연승의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이번 주말 수도권 경선 일정에 앞선 마지막 지방 경선이었는데요. 현장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조민진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네. 문재인 후보가 득표율 57%를 얻어 오늘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 김두관 후보가 20%, 손학규 후보가 17.8% 정세균 후보가 5.2%의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25일 제주지역에서 시작한 경선은 오늘 대구 경북 지역에서 11번째를 맞았는데요. 문 후보는 지금껏 모든 경선에서 1위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누적득표율 50.81%로 현재까지 과반고지를 넘은 상태입니다.

이제 이번 주말 차례로 예정된 경기, 서울 등 수도권 경선만 남았습니다.

문 후보가 최종적으로 누적득표율 과반을 기록하느냐에 따라 결선투표 여부가 결정됩니다.

문 후보는 오늘 연설에서 "대선후보로 결정되면 당 쇄신방안을 마련하겠다"며 "'노무현 정신'이란 가치를 넘어서 친노 비노라는 계파를 만드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모바일투표 불공정 논란 속에 경선과정에선 폭력과 난동사태가 계속됐고 당 지도부는 '탕평 선대위' 구성 방침까지 밝혔는데요,

당 대선후보로 선출될 가능성이 높은 문 후보의 오늘 연설도 이같은 상황을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누적득표율 23%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손학규 후보는 "당권을 장악한 특정세력에 의해 짜여진 각본에 따른 감동없는 경선을 치르고 있다"며 지도부를 비판했습니다.

관련기사

문재인, 경선 11연승…누적과반 유지 문재인 "지금 국민이 바라는 것은 변화"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