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맥빠진 민주 경선 '장외경기'로 전락…문재인 '8연승'

입력 2012-09-06 22:33 수정 2013-11-25 00: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민주통합당 대선 경선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광주, 전남 경선이 이변없이 문재인 후보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박근혜 후보와 안철수 교수 진영의 공방전 속에 민주당 경선은 맥빠진 장외 경기로 전락했습니다.

임소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민주통합당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호남 지역은 결국 대세론의 문재인 후보를 48%가 넘는 높은 득표율로 지지했습니다.

문 후보는 당심을 반영하는 현장 투표에서는 2위인 손학규 후보에 뒤쳐졌지만 모바일 투표에서 만여 표 차로 손 후보를 따돌리며 승리를 굳혔습니다.

누적 득표율에서도 손학규 후보를 20%P 격차로 따돌리면서 사실상 승리를 예약했습니다.

이 지역은 2002년 노무현 후보를 대선후보로 만든 '노풍'의 진원지였지만 오늘(6일)은 지도부를 성토하는 목소리만 드높았습니다.

[손학규/민주통합당 대선 경선 후보 : 민주당의 뿌리 광주의 민심 당심은 어디가고 특정 세력의 모바일심만 민주당을 처참하게 짓밟고 있다는 말입니까.]

[김두관/민주통합당 대선 경선 후보 : 국민이 외면한 정당의 패권을 쥐고 있어 도대체 무엇에 쓰겠다는 말입니까.]

[정세균/민주통합당 대선 경선 후보 : 60년 전통의 민주당이 죽느냐 사느냐 기로에 놓여있는 것입니다.]

경선이 끝난 뒤 비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은 민주당 버스를 에워싸고 분노를 터뜨렸습니다.

[이번 경선은 무효다!]

박 후보와 안 교수의 대선 전쟁이 사실상 불붙은 오늘, 제1야당의 광주 전남 경선은 볼거리 없는 집안 싸움에 그쳤습니다.

관련기사

대선 정치판 안주삼아 홍어찜에 한잔하며 들은 민심은… 문재인 광주에서도 대세확인…과반은 미달 문재인 "광주ㆍ전남 시민이 날개 달아주셨다"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