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정당 "황교안, 특검 수사 연장 요청 응하라"

입력 2017-02-15 0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바른정당 "황교안, 특검 수사 연장 요청 응하라"


바른정당은 1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특검의 수사 연장 요청에 응하겠다는 뜻을 공식적으로 국민 앞에 천명하기 바란다"고 압박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특검법에 따른 수사기간 30일 연장에 대한 판단 주체는 청와대도 아니고, 정치권도 아닌 오직 특검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며 승인권자는 특검의 요청을 받아들여야만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대변인은 "바른정당은 이번 특검이 최순실 특검법에 규정하고 있는 바와 같이 1차 수사기간 70일, 2차 30일 등 총 100일은 보장되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명백히 밝힌다"며 "최순실 특검법에 30일의 수사 연장 규정을 두고 있는 것은 비록 대통령의 승인 조건을 전제로 하지만, 이는 특검의 수사미진 시 실체적 진실 규명을 뒷받침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라고 밝혔다.

오 대변인은 "그것이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명확한 진실규명을 바라고 있는 국민들의 뜻임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바른정당은 특검이 최순실 특검법에 규정된 법정 수사기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팩트체크] 특검 '수사기간 연장' 가능한가? 롯데·CJ, 특검 수사 확대 불가 입장에 일단 '안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