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미세먼지에 안개까지…수도권 비상저감조치

입력 2023-03-20 08: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앵커]

새벽에 출근할 때 보니까 굉장히 부옇더라고요. 안개인가 미세먼지인가 싶었는데, 어떤가요?

[김민지/기상캐스터]

오늘(20일)은 안개도 짙고 미세먼지도 심해서 하늘빛이 탁하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껴서 시야 확보가 어렵겠는데요.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낮에도 먼지 안개가 남아있겠습니다.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올봄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 중입니다.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공기가 매우 탁한 가운데 서울과 경기 남부는 오전에 초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까지 치솟겠는데요. 오늘 대중교통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는 날이지만, 외출하실 때 마스크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일교차를 고려한 옷차림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과 낮 모두 영상기온 보이지만, 한낮에 13도나 껑충 뛰어 16도까지 오르겠고요. 내일은 20도도 넘겠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고요.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라서 불씨 관리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서울·청주 3도, 창원 5도로 어제보다 2에서 3도가량 높습니다.

한낮에는 대전·대구 20도, 광주 21도로 포근한 봄기운 느낄 수 있겠습니다.

이번 주는 기온이 꾸준히 오름세 보이겠고요. 서울의 낮 기온도 20도 이상까지 올라 포근할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