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예병사 때부터 불법 스포츠 도박…17억 쓰기도"

입력 2013-11-15 08:03 수정 2013-11-15 09: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검찰이 불법 스포츠 도박을 해 온 연예인들을 포함해 모두 31명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연예병사로 군 복무를 하는 중에도 도박을 한 연예인도 있었습니다.

서복현 기자입니다.


[기자]

박지성 선수가 뛰었던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경기입니다.

토니 안, 이수근, 탁재훈 씨 등 연예인 8명은 주로 박지성 선수가 뛰는 경기 결과를 놓고 불법 도박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휴대전화로 도박업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베팅을 하는 이른바 '맞대기'.

보통 한 번에 수십만 원씩 배팅을 했는데, 모두 17억여 원을 쏟아 부은 연예인도 있었습니다.

이들은 주로 유흥업소 관계자를 접촉하면서 스포츠 도박에 빠져들었습니다.

[윤재필/서울중앙지검 강력부장 : (도박업자들은) 유흥주점 근무하면서 알게 된 동료, 손님, 그리고 축구 동호회에서 친분을 쌓은 사람들을 은밀히 끌어들였습니다.]

특히 토니 안과 앤디, 붐, 양세형 씨 등 4명은 연예병사로 군 복무를 하는 동안에도 도박을 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외출이나 외박 때는 개인 휴대전화로, 심지어 군 행사 때 지급 받은 휴대전화까지 사용했습니다.

검찰은 이들 연예인들과 도박업자 등 모두 31명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관련기사

토니안·앤디·붐 연예병사 복무 중 휴대전화로 도박 앤디 측 "불법 도박 깊게 반성, 공식 활동 중단" 맞대기·스포츠토토 '상습 도박' 연예인 무더기 기소 연예 관계자 "연예인 100명 중 70명은 사설도박 했을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