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의잠적' 양재혁 전 삼부파이낸스회장 검거

입력 2012-10-23 06:17 수정 2012-10-23 07: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의잠적' 양재혁 전 삼부파이낸스회장 검거


가족들에 의해 실종신고된 양재혁(58) 전 삼부파이낸스 회장이 고의로 잠적한 것으로 드러났다.

양 전 회장은 13년 전 유사수신행위로 투자자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준 장본인이다.

양 전 회장의 가족은 양씨가 지난 7월13일 삼부파이낸스의 남은 자산 2천200여억원을 관리하는 C사의 하모(63) 대표를 만나러 속초로 간다며 거주지인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서 나간 뒤 소식이 끊겼다고 지난 8월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부산 연제경찰서는 22일 오후 5시25분께 남구 대연동의 한 커피숍에서 양 전 회장을 검거했다고 23일 밝혔다.

커피숍 직원의 신고로 붙잡힌 양 전 회장은 경찰에서 납치·감금된 것이 아니었다고 진술해 고의로 잠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잠적 이유에 대해 "평소 동생과 아들에게 하모씨를 만나러 가서 연락이 두절되면 경찰에 신고하라고 말했기 때문에 실종신고를 하게 되면 경찰이 잠적한 하모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그의 행방을 찾을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양 전 회장은 그동안 대구와 인천 등을 떠돌아 다녔지만 하씨는 만나지 못했다.

양 전 회장은 고의잠적과 북부경찰서에 접수된 고소사건 등에 대해 조사를 받은 뒤 귀가했다.

경찰은 속초에서 하씨를 만나게 해 주겠다는 40대 조선족으로 추정되는 남자 2명을 만났다는 양 전 회장의 진술에 신빙성이 없는 것으로 보고 이번 실종신고 사건을 내사종결하기로 했다.

양 전 회장의 실종사건이 고의잠적으로 결론남에 따라 삼부파이낸스의 수천억원 자금 행방에 대한 경찰의 수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