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한길 "여야 대표 및 원내대표 4인 협의체 제안"

입력 2013-11-25 14: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한길 "여야 대표 및 원내대표 4인 협의체 제안"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5일 정국 정상화를 위한 방안으로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 4명이 이끄는 여야 협의체를 제안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귀빈식당에서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와 회담을 갖고 "정국 정상화를 위해 여야가 책임있는 자세로 해법을 논의하는 협의체를 만들고, 여기서 신속하게 결론을 합의해 내자는 제안을 드린다"며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 4인이 협의체를 이끌고 그 안에 세 갈래의 논의를 가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세부적으로 "대선 관련 의혹 규명과 재발 방지 위한 특검과 특위, 즉 양특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장이 필요하고, 법안과 예산을 논의하는 자리가 필요하다"며 "기초 지방선거에서의 정당공천 폐지 등 정치개혁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필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김 대표는 "정치권이 지난 대선 당시 벌어진 국정원 등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개입 사건을 스스로 해결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은 더 이상 미래로 나가기 어렵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아침 또다시 '무엇이든 국회에서 합의해 오면 존중하겠다'고 강조한 만큼 여당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가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국이 더 큰 혼란에 빠질 것 같은 조짐이 있어 안타깝다. 국민과 야당의 요구를 무시하는 불통의 정치가 필연적으로 부른 결과"라며 "이제라도 정치가 제 자리를 찾아서 더 큰 혼란을 막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