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죽은 조희팔을 만난 사람이 있다? 사망 둘러싼 의혹들

입력 2012-06-03 19:40 수정 2012-06-03 19: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죽었다. 아니다 살아있다. 경찰의 사망 발표에도 의혹이 끊이지 않고 있는 사람, 바로 4조원 다단계 사기극의 주범 조희팔 씨입니다.

그의 죽음에 얽힌 의혹을 중국 현지에서 정용환 특파원이 추적했습니다.

[기자]

조희팔씨가 숨진 것으로 알려진 중국 웨이하이시 인민해방군 404병원.

국내 언론에는 조 씨가 칭다오의 한 호텔에서 쓰러졌고, 호텔과 300km 이상 떨어진 이 병원으로 후송하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확인 결과, 호텔과 병원 모두 웨이하이시에 있었습니다.

호텔과 병원 사이의 거리는 불과 2.2km, 응급차라면 1분 만에 도착할 거리입니다.

[중국 교민 : 호텔에서 병원까지 평소 2~3분이면 가는 거리인데… 타자마자 죽었다는 건데….]

교민들 사이에는 조희팔 씨가 이미 중국 남부로 도피처를 옮겼다는 소문까지 떠돌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조희팔 씨를 끈질기게 추적해온 피해자 단체에서는 조 씨가 살아있다고 확신합니다.

지난해 12월에 죽었다는 조씨를 올초에 만난 사람이 있다는 주장도 나옵니다.

[전세훈/피해자 모임 팀장 : 조희팔 씨는 어떤 각 분야의 전문성을 띤 조력자들을 확보하고 있었어요. 올해 초에도 조희팔씨와 관계된 모 관계자가 조희팔씨를 만난 사실이 있습니다.]

조희팔씨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는 오늘(3일) 밤 10시에 방영되는 '탐사코드J'에서 자세하게 전해드립니다.

관련기사

[단독] 조희팔 사망, 경찰도 안 믿는다?…녹취록 공개 '희대 사기범' 조희팔 장례식 영상 공개…사망도 조작? '다단계왕' 中호텔서 나훈아 노래 부르다 숨져? 조희팔 사망진단서까지 사기? "장례 영상 못 믿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