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조희팔 사망, 경찰도 안 믿는다?…녹취록 공개

입력 2012-05-29 22:22

검·경, 조씨 공범 2명 체포 국내 압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검·경, 조씨 공범 2명 체포 국내 압송

[앵커]

희대의 피라미드 사기범 조희팔 씨가 중국에서 사망했다는 발표를 두고 의혹이 일고 있는데 경찰 내부에서도 조씨의 사망을 의심해 추적 중이라는 녹취록이 공개됐습니다.

조택수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빨간 천을 두르고 투명관에 누워 있는 조희팔씨.

지난주 조 씨 사망 증거로 경찰이 공개한 장례식 장면 입니다.

하지만 어딘가 어색하다며 조작 의혹이 계속 확산 됐습니다.

그런데 경찰 내부에서도 조 씨 사망을 믿지 않고 계속 추적하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조씨 범죄 피해자들이 공개한 전화 녹취록을 통해 관련 경찰관이 조 씨 사망이 100% 연출로 생각된다고 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경찰관은 6개월을 숨길 이유가 없기 때문에 조작된 증거들을 갖고 있다가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한 걸로 보인다는 설명도 했습니다.

[전세훈/바른 가정경제 실천을 위한 시민연대 팀장 : 경찰 내부적으로도 조희팔 사건에 대한 사망설 발표가 너무 성급했던 것 아니냐….]

경찰관은 특히 지난 2월 한국 경찰이 제보자들과 조 씨를 체포하기 위해 중국에 다녀 왔다는 사실도 밝혔습니다.

검찰과 경찰은 지난 16일 조씨의 공범 2명을 중국에서 체포해 압송한 바 있습니다.

교묘한 속임수로 수 많은 사람들을 울려 온 사기범.

그의 사망 발표를 두고서 경찰 내부 혼선까지 노출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다단계 사기왕' 조희팔…그의 사망 못 믿는 이유는? '다단계왕' 中호텔서 나훈아 노래 부르다 숨져? 조희팔 사망진단서까지 사기? "장례 영상 못 믿겠다" '4조 다단계 사기왕' 조희팔 중국서 돌연사 … 사망 자작극 의혹도 4조 다단계 사기범 조희팔 급사…피해자들 '연출 아냐?'
광고

JTBC 핫클릭